로고

[행사영상] 2019 대구사회혁신플랫폼 사업추진경과

등록시간
2020.02.10 11:55


어떻게 대구를 변화시킬 있을까요?”


사회혁신플랫폼은 시민이 직접 사회적 문제와 해결방법을 제시하여 대구광역시, 공기업, 그리고 공공기업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로 해답을 찾아갑니다. 의제들을 포럼을 통해 구체화 시키고 협업테이블을 통해 실행해 나가며, 얻은 성과들을 공유하고 사업화, 정책화 시키기 위하여 '대구사회혁신포럼'에서 함께 만납니다.


지역사회혁신플랫폼은 대구와 강원에서 시작되어 광주, 대전, 충북, 경남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대구는 작년 19개의 추진위원회로 시작해 현재는 47개로 확대되었으며, 더불어 대구시, 시의회, 공공기관, 민간의 영역별 추진위원장이 함께 파트너쉽을 이루었습니다.


2019년 60명이 참여한 통합설명회에서는 9개의 기관이 사회혁신을 발표하고 공공기관과 민간주체의 라운드테이블이 진행되었습니다. 현재까지  360개의 의제를 발굴했고 온라인플랫폼 구축 새로운 의제를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 10월에 진행된 collective & design thinking 워크숍에서는 민간, 행정, 공공기관이 11개의 협업테이블을 구성하여 토론하였고 2019 대구혁신포럼을 통해 의제실행계획을 수립 지속적인 사회혁신 선언하였습니다.


앞으로 의제들의 해결을 위해 많은 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움직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