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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대화모임 기록 공유 대전 대중교통 이대로 괜찮은가?

제안자
누구나정상회담대전

2019년 10월 23일

19시 40분


대화 주제 : 대전 대중교통

주최자 이름 : 서태혁

참여 인원 : 6명

대화 날짜 : 7/16

대화 장소 : 대전 둔산동


1. 문제해결의 필요성

대전은 대한민국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서 철도, 고속도로 등 타지역으로 이동하기가 편합니다.

그렇지만 대전 안에서의 교통은 150만의 인구를 가지고 있는 도시에 비해 많이 부실한 대중교통의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문제해결 계획


1. 트램


현재 대전시에서 계획하고 있는 대중교통 수단입니다. 

대전은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울만 보더라도 자가용 이용이 불편하기 때문에 다들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하고 있고 그만큼 대중교통 활성화가 잘 되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트램으로 자가용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높이고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만들어서 대중교통의 이용율을 높이는 계획 입니다.


2. 대전 1호선

대전은 광역시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1호선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버스를 타고 다녀야 하지만 버스는 출퇴근 시간에 길이 막힌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전 1호선의

문제는 지하철이 1호선밖에 없다보니 정거장이 많이 부족하고 유성온천역도 위치가 애매모호한 문제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점들은 대중교통의 이용율을 떨어트릴 수 밖에 없다고 생각

합니다.


3. 승용차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만드려면 대중교통이 그만큼 자차를 타는 것보다 훨씬 편리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거정이 많아야 하고 탑승가격도 효율이 있어야하고 막히는 시간이 없이 빠르게 다닐 수 있는 수단으로 계획을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전에서 트램을 통해 자가용 사용자

를 줄이고 대중교통의 이용율을 높이고자 하고 있습니다. 


결과)

자가용과 대중교통

대전은 아직까지 자가용이 훨씬 편리한 도시, 서울만 보더라도 대중교통 이용율이 많이 높습니다.

대전은 자가용을 불편하게 만들고 대중교통의 편리성과 정류장의 갯수를 늘려야 될 것 같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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