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문제은행

  • 실행준비

  • 실행

  • 실행완료

서구

대전 온라인 마케팅 블로그 커뮤니티3

제안자
누구나정상회담대전

2019년 10월 23일

19시 41분

대화 주제 : 블로그 체험단의 장점과 단점

주최자 이름 : 정영헌

참여 인원 : 3

대화 날짜 : 20190717

대화 장소 : 둔산동 더 몰입


1. 문제해결의 필요성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어김없이 광고 쪽지가 날라오기 마련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체험단이라는 혹할만 제안들도 많고 

돈을 준다는 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돈을 위해서 한다기 보다는 

일상 기록 및 공유 소통을 위해서인데 체험단이라는 것도 많습니다. 

이때 장점과 단점이 나눠지는데 

-장점 : 무료로 음식 또는 제품을 받아서 사용할 수 가 있다 / 돈이 굳는다 

-단점 : 블로그가 주제에 맞지 않으면 악영향과 간간히 음식점이 체험단을 

               보는 안좋은 시선과 언행 그리고 체험단 소개 해준 업체의 갑질 등등 


이런 부분을 해결이 필요해서 회의를 했습니다. 


2. 문제해결 계획


1. 블로그의 악영향

- 주제와 맞지 않게 무료로 받아서 체험을 한다고 한다면 네이버에서는 

이 블로그가 다른 목적으로 쓰는 듯하여 저품질  즉 블로그가 노출이 안되고 품질이 떨어지게 되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 요즘에는 전문성과 주관성을 많이 본다고 하였을 때 가능한거지만 전문성이라고 한다면 블로그에 맞는

전문성이여야하고 저자의 전문성을 가져야하는데 맛집 블로그에 갑자기 전자기기가 들어온다고 한다면 

노출이 안되기 때문에 조금 주제에 맞게 체험단을 이용하는 게 나을듯하다고 논의 되었습니다. 


2. 음식점 및 체험단의 갑질 

- 요즘은 조건이 까다뤄서 체험단 업체도 많아지고 쪽지도 많이 오는 듯합니다. 이럴때에 조건을 보면 

DSLR로 해야한다 영상을 찍고 SNS도 찍어야 한다고 많이 요청이 들어와있다 

블로그 상위노출 시세를 체크했을 때 사실 돈내고 먹는 것이 서비스에도 좋을 때가 많다 

그리고 음식점에도 블로거지( 블로거)를 지칭해서 언행을 하는 곳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걸로 봐서 이유를 물어보니 

1. 포스팅을 대충 한다 

2.약속한 포스팅을 해주지 않는다 ( 사기) 

등등 있었는데 이건 체험단 업체와 블로거의 관계 

그리고 음식점과 체험단의 관계에 있어서 잘 소통이 이뤄어져야 겠습니다. 


- 필요로 하는 물건을 받고 음식을 제공받아 먹는 건 좋지만 

상호간에 지킬건 지키면서 활용한다면 윈윈 해서 홍보도 되고  제공도 받아서 좋을 듯합니다. 

허나 블로그 키우는 입장에서는 주제에 맞게 한다면 보다 더 좋은 퀄리티가 나오지 않을까 했습니다.



3. 협업하고 싶은 곳 혹은 필요한 자원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 현재 활동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 선발하여 하는 멘토링 및 교육을 도와주심 감사합니다.

첨부이미지

현재0명이 공감중입니다
이 제안의 공감시민이 되어주세요

공감+0

실행참여팀

- 참여팀이 3명 이상이면 운영위원회에서 단계의 이동을 검토합니다.
- 단계 이동 후에는 지정된 한명의 혁신가가 의제를 관리합니다.
- 혁신가는 운영위원회가 참여팀원에게 참여 의사 확인 후 지정합니다.

현재명이 신청중입니다
이 제안의 도움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