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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사회적 브랜드(빛처럼)를 통한 홍보 및 판매

제안자
광주사회혁신
퍼실리테이터
길리

매칭

2019년 06월 21일

13시 54분

[ 제안배경 ]

국가는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노인, 자활 영역에서 직업 재활을 통해서 사회구성원으로 사회적 활동을 지원 하고 있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시니어클럽, 지역자활센터 등에서 장애인, 노인, 자활참여자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생산품등이 생산되고 있으며, 국가  지방자치단체는 법과 조례를 통해서 장애인, 노인 생산품 우선구매을 하도록 하고 있으나 한계가 있다. 

[ 제안내용 ]

  광주광역시의 장애인, 노인, 자활 영역에서 사회적 약자들이 생산을 하지만, 홍보, 유통, 판매 등이 모두 기관에서 이루어지고 있어서 판매에 대한 실적이 미흡하고, 사회적 약자들에게 지급되는 급여 역시 미흡한 수준이다. 따라서 광주광역시 차원에서 공동브랜드가칭 빛처럼 만들어서 홍보, 유통, 판매를 지원하면 당사자들의 삶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본다.


[
의제관련활동내용 ]

광주장애인직업재활시설 소개  광주생산품 안내에서 보면 “중증중애인 생산품-꿈드래 발간하여 홍보하고 있다.

홈페이지와 리플랫을 통한 자체 홍보를 하고 있다.


[
참고사례/자료 ]

광주장애인직업재활시설 소개  중증생산품 안내 

사회적약자 재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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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여팀이 3명 이상이면 운영위원회에서 단계의 이동을 검토합니다.
- 단계 이동 후에는 지정된 한명의 혁신가가 의제를 관리합니다.
- 혁신가는 운영위원회가 참여팀원에게 참여 의사 확인 후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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